조회수 797
제목 내 치아로 임플란트를? '자가치아 뼈이식 시스템' 각광
작성자 뉴욕치과
작성일자 2014-11-18
 

 
 
【뉴시스와이어】일반적인 치료법으로 자연치아의 회복이 불가능하거나 사고 등으로 치아가 소실된 경우 임플란트 시술을 고려해보게 된다.

19일 치과업계에 따르면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임플란트 시술을 경험하고 있고, 지금도 전국의 치과에서 임플란트 시술이 행해지고 있다.

임플란트 시술시 뼈가 부족하거나 뼈상태가 좋지 못한 경우 뼈이식을 시행하게 된다. 이식 시 사용하는 재료는 자가골, 동종골, 합성골 등 여러 종류가 있으나 뼈의 재생능력과 생체적합성 면에서 본다면 자가골이 가장 우수한 재료이다.

그러나 자가골 이식의 경우 신체의 다른 부위의 뼈를 떼어내어 수술을 해야 하므로 아무래도 신체적, 심리적 부담감이 크다.

최근 자가골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뼈이식재로 자신의 치아를 이용한 '자가치아 뼈이식 시스템'이 개발돼 화제다.

자가치아 뼈이식 시스템이란 치조골과 구성성분이 비슷한 발치된 치아를 사용하여 불순물을 걸러내 멸균 및 정제과정을 거쳐 뼈이식재로 사용하는 것이다.

자기치아 뼈이식의 장점으로는 ▲인체거부반응이 없음 ▲전염, 감염의 위험성이 적음 ▲유전적 위험성이 없음 ▲우수한 골 형성으로 튼튼한 잇몸뼈를 만듦 ▲조작이 용이해 시술시간이 짧음 ▲잇몸뼈와 동일한 성분으로 저작압에 견딜 수 있는 튼튼한 뼈로 치환시킴 ▲유기질을 보존하므로 신생골 형성을 빠르게 유도함 등을 들 수 있다.

임플란트 전문병원 서울 관악구 뉴욕치과 정준욱 원장은 "자가치아 뼈이식은 발치된 자신의 치아를 가공해 사용한다는 이점 때문에 이물질에 대한 거부감을 갖는 환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기존의 골이식재 보다 기능면에서도 우수해 향후 자가 치아 이식재가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문의: 뉴욕치과 02-889-2807  

기사 원문 보기

내 치아로 임플란트를? '자가치아 뼈이식 시스템' 각광